Altera Global(알테라 글로벌)

서로 다른 블록체인 연결해 금융 서비스 만든다…오지스

오지스가 중국 콘플럭스 네트워크와 이종 블록체인간 상호운용 기술 상용화 및 탈중앙 금융 시장 확대에 나선다.










블록체인 기술기업 오지스가 이종 블록체인간 상호운용 기술 상용화 및 탈중앙 금융 시장 확대에 나선다.

이를 위해 오지스는 중국 상하이 정부 지원 하에 자체 블록체인 연구센터를 운영 중인 콘플럭스 네트워크와 협력해 블록체인 간 상호운용 및 가상자산 유동성 문제를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10일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는 중국 정부가 공식 승인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콘플럭스 네트워크와 인터체인 연구 및 탈중앙화 금융(De-Fi)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인터체인 분야 협업에서 오지스가 자체 개발한 상호운용 기술인 아이비씨(IBC, Inter-Blockchain Communication)와 콘플럭스의 상호운용 기술인 셔틀플로우를 활용해 서로 다른 블록체인 간 모든 데이터가 자유롭게 전달 및 교환될 수 있는 상호운용기술의 글로벌 표준화와 상용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또, 각사가 구축한 디파이 시장을 연결해 향후 디파이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오지스는 현재 IBC를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클레이튼, 트론, 테라 등 8개 퍼블릭 블록체인을 연계하는 '오르빗체인'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오지스는 지난 10월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을 연계해 서로 다른 네트워크 간 자산 이전을 지원하는 '오르빗 브릿지'를 출시했고, 현재까지 총 4000건, 약 700억원 규모의 자산들이 오르빗 브릿지에서 자유롭게 이동하고 있다. 

www.crowd1.com

스폰서아이디: crowd8289

초대밴드: https://band.us/@tokenpost

댓글 1개:

  1. 문제는 사고이며 마음입니다
    긍정의 시각이든 부정의 시각이든
    판단의 차원은 끝까지의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부정의 시각으로 생각한 사람은
    생각의 끝에서 절망쪽을 선택하며
    긍정의 시각으로 생각한 사람은
    생각의 끝에서 희망으로 방향을 바꿉니다.

    답글삭제